반응형

안녕하세요. IT몬스터입니다. 우리나라는 대마초는 환각 작용을 일으키는 물질로 규정하고 있어 국내에서는 불법입니다. 그러나 유해한 성분을 제거한 햄프씨드(대마씨)는 엄청난 효능을 지니고 있어 전 세계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햄프씨드 섭취는 가능한데 어떤 효능들을 지니고 있길래 전 세계 매체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일까요? 오늘 저와 함께 햄프씨드 부작용 및 효능 그리고 먹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작용


햄프씨드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되는 변종세포에 완벽한 대응과 예방을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덕분에 체내 발생하는 악성 종양과 염증을 예방해줍니다. 이 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호르몬 균형


호르몬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햄프씨드에 함유된 감마리놀레산이 호르몬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근육 수축을 원활하게 만들며 염증과 체온 조절을 도와 월경증후군을 완화시켜줍니다.


3. 콜레스테롤 개선


지금처럼 추운 날에는 혈관이 수축되어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높으면 걸릴 확률은 훨씬 더 높아져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햄프씨드는 중성지방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혈압을 안정화시켜줍니다.



4. 관절 염증 개선


한 연구에 따르면 햄프씨드에 포함된 감마리놀렌산을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관절염 증상이 25%나 감소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만큼 관절염 예방에 큰 효과가 있는데 이 뿐만 아니라, 체내 생성되지 않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 체내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5. 피부 개선


이 씨앗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6이 1:3 비율로 섞여있습니다. 두 성분은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탁월한데 그 덕분에 최근 로션과 비누 등 피부에 바르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버짐이나 습진과 같은 피부 질환을 앓고 있다면 하루에 2큰술씩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햄프씨드 먹는법 및 부작용


섭취는 오일이나 씨앗 형태로 섭취가능합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오일로 섭취하는 방법으로 샐러드나 그냥 생으로 1큰술씩 드셔도 됩니다. 씨앗의 경우 견과류처럼 소량씩 섭취하면 좋겠죠?



이 씨앗은 기름이 많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과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체중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적정량만 섭취하며 건강을 개선시켜나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