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몬스터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간혹 광고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도 멀티코덱을 설치하다가 cl.ncclick이 설치되면서 한동안 애먹었습니다.



중요한 건 제어판 프로그램 설치/제거를 통해 지울 수 없어 초보자 분들은 제거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l.ncclick 삭제하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l.ncclick란?


해당 프로그램은 제휴코드가 포함된 애드웨어 프로그램으로 주로 무료 배포 프로그램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멀티코덱을 설치할 때 광고설치 문구를 보지 못하고, 무턱 설치했다가 스트레스 받은 케이스입니다.



제어판에서 지울 수 없기 때문에 고클린과 같은 PC 최적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지울 수 있습니다. 전 고클린을 사용했습니다.



고클린을 실행한 다음 서비스 관리에서 애드웨어로 의심되는 프로그램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멀티코덱을 설치하다가 cl.ncclick가 설치되었기 때문에 그와 관련이 있는 [KMCodec Service], [MultiCodec Service]들을 중지하고 강제 삭제하시면 됩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애드웨어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데 이 글을 통해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웨어를 지우지 않고 그대로 방치할 경우 지속적으로 광고창이 뜨고 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어 하루 빨리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cl.ncclick 삭제하는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