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몬스터입니다. 최근 우리카드에서 카드의 정석이라는 신용카드가 나오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른 카드보다 포인트 적립율도 높고 다양한 혜택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더불어 분실사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및 해제방법, 그리고 고객센터 전화번호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는 고객센터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홈페이지로 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빠르게 이용정지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55 해외지역일 경우 82-2-6958-9000으로 전화하면 신용카드 관련 상담업무를 할 수 있는데 보통 업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분실신고센터는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ARS 단축코드는 8번으로 카드분실 또는 보이스피싱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일 경우 1번을 누르면 되고, 기업카드를 잃어버린 경우 2번을 누르면 됩니다. 3번을 누르면 분실해제가 가능하고요.
분실신고 절차는 간단합니다. 신원조회를 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정지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재발급 신청을 하면 자택 또는 회사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재발급 수수료는 카드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신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로도 가능하니 전화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뒷면 서명란에 서명하지 않을 경우 카드 습득자가 사용해도 피해금액을 보상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꼭 카드 수령 후 서명란에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필요서류 안내 (0) | 2019.02.18 |
---|---|
국민은행 해외송금 수수료 및 이용시간 안내 (0) | 2019.02.17 |
현대카드 할부수수료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안내 (0) | 2019.02.14 |
아동급식카드 조건 및 잔액조회 확인하는방법 (0) | 2019.02.13 |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최신판 (0) | 2019.02.12 |